인터넷 옷 쇼핑몰"쇼룸" 반품 /환불 후기인터넷 옷 쇼핑몰"쇼룸" 반품 /환불 후기

Posted at 2014. 4. 12. 10:28 | Posted in 일상

인터넷 쇼핑시 번거로운 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바로 물건이 마음에 들지 않을때 교환이나 반품을 할 경우입니다.

평소 인터넷 쇼핑은 입어보지 못한다는 위험 부담이있어 잘 구매 하지 않는편이였는데

마음에 드는 옷을 발견하여 아우터2벌을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했습니다.

"쇼룸"이라는 쇼핑몰인데요 평소 제가 좋아하는 옷 스타일들이 많은 편이라 쇼핑몰 사이트에 자주 들어가

보곤 했었습니다. 그러다 요즘 같은 간절기에 딱이다 싶은 아이템이 있어 주문하게되었습니다.



주문 후 며칠뒤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두근 거리는마음으로 택배를 열어 옷 2벌을 입어 보았지요~

그런데 이런... 제가 생각했던것 보다 제게 너무 오버 사이즈 였습니다.

모델이 저 보다 키가 많이 크신건지.. 쇼핑몰에서 올려놓은 이미지와 많이 다르더군요

왠만하면 입겠는데 도저히 제가 입기에는 옷이 너무 커서 그냥 옷장에 고이 모셔둘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반품을 해야겠다 결심 했습니다.

사실 예전에 인터넷으로 산 옷을 반품하려다 좀 마음고생을 한적이 있어 괜히 걱정부터 되더군요

우선 쇼핑몰에 다시 들어가 반품 규정에 대해 꼼꼼히 읽었습니다.

다행히 반품이 가능한듯 보였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게시판에 반품 신청을 하고 환불을 요청했습니다.



곧 제 게시글에 답이 달리더군요~

환불 신청해주겠다고 환불 절차에대해 나름 친절히 적어 주셨습니다.

그 답글을 보니 안심이되었습니다.

사실 제가 산 옷중에 니트류가 있어 반품을 안해주면 어쩌나 걱정했었는데 다행이 아무 문제 없이 해주셨습니다.


너무 아무 문제 없이 환불을해주셔서 고마운 마음도 들면서 과거 끝까지 반품을 해주지 않던  그 쇼핑몰이 생각나 다시 화가 나기도 하더군요~  이럴때 보면 참 소비자가 봉인가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전자 상거래법 상으로 보아도 교환과 환불은 엄연히 소비자의 권리로 명시되어 있는데 이를 지키는 판매자들은 그리 많지않은것으로 보입니다. 

판매자들끼리의 관행처럼 교환과 환불 규정에 있어 아예 환불이 불가능 한곳도 있고 교환도 1회에 한해서만 그 횟수를 제한하는 곳도 많습니다. 또한 흰색 계열의 옷이나 니트류/속옷/수영복/악세사리 등은 아예 교환/환불이 불가능 하다는 곳도 많은것이 현실입니다. 



그런데 더 기막히는것은 이런 교환 /환불 규정들이 정작 옷을 구매할때는 소비자들의 눈에 그리 띄지 않는곳에 명시되어 있다는 겁니다. 따라서 물건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그냥 무심결에 물건을 구매했다 반품이 되지 않는다는 답변만 듣게 되고 이에 대해 따지기라도 하면 교환이나 환불이 되지 않는다는 내용을 분명 명시 했기 때문에 신중하게 구매 하지 못한 소비자의 잘못이라는 답변을 듣기 일쑤입니다. 


물론 판매자는 물건을 파는 사람의 마인드로 생각하겠지만 그 순간 물건만 팔았다고 해서 그게 끝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물건을 파는 사람도 사는사람도 서로 기분좋은 거래가될수 있도록 판매자들도  한발 양보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생각 됩니다.  


글을 다 읽으 셨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주세요~

글 쓰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