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 물집 생겼다ㅜ.ㅜ 헤르페스 바이러스란? 혹시 성병?원인/증상/치료법입술 물집 생겼다ㅜ.ㅜ 헤르페스 바이러스란? 혹시 성병?원인/증상/치료법

Posted at 2014. 4. 8. 22:29 | Posted in 건강정보


오늘은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대해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제게는 정말 고민 거리 중에 하나인데요... 간절기나 조금한 몸이 피곤하다 싶으면 어김없이 입술이나 코 주변으로 물집이 잡힙니다.  사실 병원에 가서 헤르페스 바이러스로 인한 수포로 진단 받은 적은 없으나 증상과 면연력이 떨어질때 마다 재발하는걸로 봐서는 헤르페스란 놈이 맞는것 같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요며칠 꽃샘 추위로 날씨가 조금 추워졌다 싶더니 제 입가에 어김없이 물집이 하나둘씩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헤르페스란 바이러스 질환으로 단순 포진을 일으키는 병이라고 합니다. 쉽게 말해 피부 점막에 물집이 잡히는 병인데요 크게 1형과 2형으로 나뉠수 있습니다.  1형 헤르페스는 입 주변이나 입술, 구강, 코 등 얼굴 신체 부위에 발생하는 물집을 말하며 2형 헤르페스는 성병의 일종으로 성기에 물집이 생기는 것을 말한다고 합니다.


1형헤르페스의 원인으로는 피부 점막이 손상되었을 경우 단순 접촉에 의해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감염될수 있다고 하는데요 예를 들어 헤르페스 바이러스의 보균자인 사람과 같은 식기를 쓴다거나 체액으로 인해 감염이 될수 있다고 합니다. 2형 헤르페스의 경우에는 성 접촉에 의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최근에는 1형과 2형의 헤르페스가 혼재되어 나타나기도 해 전문의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헤르페스에 대해 이런 저런 정보를 검색하다 보니 조금은 의아한 내용도 있었습니다.

헤르페스는 모두 잘못된 성접촉에 의해 일어난다! 라는 뤼앙스의 글들이 있던데요..

제 경우만해도 전혀 그런쪽으로는 무관한데 어찌 그런 글들이 있는것인지 참 모르겠습니다.

제 헤르페스의 시작으로 말씀드릴거 같으면 어릴때 부터 코감기를 달고 살았는데 자주 코를 푸는 습관으로 인해 코주변과 입술 주면의 피부가 헐게 되었고 그 뒤부터 감기와 함께 꼭 헤르페스에 감염된 증상이 동반되었습니다.

어릴때는 별거 아니다 싶었는데 나이가 드니 보기에도 흉하고 저런 확실하지도 않는 글들 때문에 기분이 나쁘기도 하네요~


어쨋든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대한 기사를 찾아 보니 생각 보다 많은 사람들이 헤르페스 바이러스로 인해 고생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전염력 또한 강해 1형의 경우 전 인구의 50~98% 정도가 감염될수 있다고 합니다.



헤르페스의 치료 방법으로는 1형의 경우 5~7일 정도 시간을 두면 저절로 치유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며 혹여 오랜기간 치유되지 않을때는 뇌염이나 뇌수막염을 일으킬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특히나 면역력이 약한 어린 아이들에게는 취약한 병이므로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감염된 부위와 직접적인 접촉은 피해야 한다고 합니다.

2형의 경우 전문가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 방법에 대해 상의 해보는 것이 중요하며 성기에 물집에 생겼다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성접촉에 의한 것이 아닐수도 있으니 병원에 꼭 가서 진단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안타깝게도 헤르페스는 완치가 될수 있는 질환이 아니라고 합니다. 우리 몸에 잠복해 있다 면역력이 약해 지면 다시 재발하기 쉽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헤르페스 바이러스의 재발에 가장 큰 예방책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저도 제 몸의 면역력을 키우는데 노력해야 겠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주세요~

글 쓰는데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